부천시는 평일 운영중인 고객상담 콜센터(☎ 032-320-3000)를 오는 7월2일부터 주말과 공휴일에도 확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콜센터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 8시∼오후 7시이고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오후 6시다.
이는 주말이나 휴일에 시간이 있는 직장인 등 시민이 알고 싶어하는 시정에 대해 전화로 문의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지난 2006년 2월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문을 연 콜센터는 40명의 직원이 배치돼 돌아가며 1일 평균 2천330건의 민원을 안내하고 있다.
시는 내년에 스마트폰으로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개발하는 등 콜센터 이용 편리 방안을 늘려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