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6월11일부터 25일동안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이 조사는 구 본청 및 동 주민센터에서 제공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이용한 주민을 대상으로 구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설문조사와 내방 민원인 809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조사결과 민원행정서비스 분야 항목별로는 민원처리 전화친절도 86.7점, 공정성 86.0점, 친절도 84.6점, 신속성 83.9점과 편의성 78.6점으로 올해 총 평균 점수는 84점으로 지난해 보다 평균 83.75점보다 다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민원행정서비스의 향상도 측정결과 응답자의 83.6%가 과거에 비해 좋아졌다고 평가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조사결과를 토대로 현장 중심의 친절교육과 친절방송을 통한 전화친절도 체험과 불친절 사례전파 등 생활 에서 실천하는 친절분위기를 조성하고 꾸준한 자율실천 확산에 노력을 기울여 고객이 만족하는 수준으로 높이도록 구민중심의 행정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