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31일 8272 전담공무원과 분야별 신규 협력업체, ‘8272 시민 참 봉사단’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속·정확·친절한 고품격 민원처리체계 확립을 위한 통합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그동안 8272 민원센터의 운영경험을 토대로 신속한 처리 뿐만 아니라 민원처리의 질적 향상을 통해 시민만족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함께하고 다함께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고품격 8272 민원처리체계 확립을 위해 8272 전담부야별 협력업체에 대한 평가제도를 도입해 인세티브와 페널티를 부여하는 등 8272 협력업체의 지속·안정성 유지방안을 실천을 나가는 한편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8272 생활민원을 처리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함께 신규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홍보와 마을 구석구석을 찾아가는 동네한바퀴 홍보를 병행하기로 했다.
8272 민원센터는 민선4기 출범과 함께 지난 2006년 9월 ‘생활불편 8272반’ 출범을 시작으로 2009년 1월부터 콜센터 상담기능을 업그레이드해 한통의 전화로 모든 생활민원을 One-Call, Non-Stop으로 신속히 해결함으로써 시 명품브랜드로서의 대내외 이미지 제고는 물론 시민들의 생활 속에 확고히 정착해 1일 160건의 생활민원을 처리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