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가 자동차전문 리서치 업체인 마케팅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자동차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소비자들의 인기를 반영했다.
마케팅 인사이트가 주관한 2012년도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의 9만5천61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한국지엠은 서비스 부문 설문 응답자 2만8천994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조사에서 국내 완성차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틀어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는 정비 접수의 편의성과 서비스센터의 내외관 시설 환경 및 차량 입고에서 출고까지 서비스 절차와 차량 수리 후 결과 등 4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 결과 편의성, 환경 및 결과에서 각각 최고점수를 얻어 총 810점을 획득했다.
특히 한국지엠은 지난해 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50여 정비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정비 접수 편의성 및 서비스센터 환경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의 장을 제공해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힘써온 결과에 힘입어 차량 수리 후의 만족도에서도 최고점을 기록했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 부사장은 “한국지엠이 서비스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쉐비 케어 서비스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쉐비 케어 3-5-7 서비스는 쉐보레 브랜드 전 차종(알페온 포함)을 대상으로 3년간 3회 엔진 오일필터에 어클리너 무상 교환, 5년 또는 10만㎞의 차체 및 일반 부품 무상 보증 서비스 ,7년 동안 24시간 연중 무휴 펼치는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를 의미한다.
쉐비 케어 서비스는 경차 스파크에서부터 중형차 말리부,SUV 캡티바 등 차량의 크기와 배기량, 차종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한편 마케팅 인사이트는 서비스 고객만족도 및 영업 만족도와 차량 초기품질, 내구품질, 디자인, 상품성, 품질스트레스와 종합체감만족도 등 총 8개 부문을 조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