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보건소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관내 건강한 아파트 3개소에서 찾아가는 아파트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건강한 아파트는 연수구보건소가 건강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초부터 시범 운영한 사업으로, 연수구 주거형태의 85%에 해당하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공동의 주거 단위 안에서 지역 주민의 적극적 참여 유도를 통해 건강한 생활터 정립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현재 옥련동 백산2차아파트를 비롯, 송도동 금호어울림아파트와 자이하버뷰아파트가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의 시범 사업 단지로 선정돼,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함께 해요 건강체험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찾아가는 아파트 건강체험관은 건강한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에 대한 다양한 체험 및 건강 정보 제공을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인의 생활습관 변화를 유도함으로써, 아파트 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한 아파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연계한 건강식 만들기 체험, 보건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대한 체험은 물론 보건·의료 및 유관기관 등과 연계한 건강 진단 및 상담 등도 예정되어 있어 주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