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인 국제가수 싸이(PSY)의 ‘강남스타일’이 경기도정 홍보에 등장했다.
도는 지난달 16일 개최된 제6회 경기평화통일 마라톤대회 유치를 기념해 한달여에 걸쳐 도내 명소와 도정 소식을 알리는 ‘경기~스타일’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
동영상은 지난 5일부터 다음 TV팟과 유튜브, 도 정책포털 G뉴스플러스 등에 게재 중이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경기스타일로 개사한 동영상은 마라톤을 알리는 자막과 함께 김문수 지사가 참가자들과 단체로 싸이의 말춤을 추는 영상을 시작으로 시작된다.
김 지사는 지난 8월 판교테크노밸리 글로벌 &D센터 대강당에서 SNS 자원활동가들을 위한 ‘2012 경기소셜락커 한마당’ 행사장에서 ‘나는 경기스타일!’을 외치며 말춤을 추며 등장해 공식 데뷔(?)한 바 있다.
이어 김 지사가 마라톤 레이스를 출발하는 참가자들을 격려한 뒤 특공무술 시범을 보인 군 장병과 화이팅을 외친다.
영상은 안성 세계민속축전, 경기레포츠페스티벌, 통일전망대를 소개한 뒤 다시 마라톤 레이스와 단체 말춤으로 이어지다 김 지사의 역점사업 중 하나인 경기국제보트쇼를 ‘위대한 도전 바다가 미래다’란 자막과 함께 홍보한다.
또 선글라스를 끼고 포즈를 잡은 김 지사의 단독샷과 함께 ‘우린 경기스타일’을 강조한데 이어 경기도자비엔날레와 수원화성, 영어마을 등을 짐작케 하는 영상이 눈깜짝 할 사이에 지나친다.
다시 경기국제보트쇼를 홍보한 영상은 김 지사와 참가자들의 단체 말춤 및 레이스를 재조명한 뒤 ‘세계속의 경기도’란 자막을 끝으로 2분여 간의 홍보를 마친다.
도 관계자는 “새로운 홍보 동영상은 도정 소식뿐 아니라 도내 명소를 더 많은 도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현재 유행 트렌드를 가미해 제작한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