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3’의 세계 판매량이 3천만대(공급 기준)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5월 말부터 출시한 갤럭시S3는 출시 50일만에 1천만대, 100일만에 2천만대를 판매한데 이어 5개월 만에 3천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0.45초당 1대, 하루 19만 대(157일 기준) 가량이 팔린 셈이다.
삼성전자 측은 갤럭시S3 3천만대는 겹쳐 쌓을 경우 에베레스트산(8천848m) 높이의 30배에 버금가며, 바닥에 펼치면 로마 콜로세움 넓이의 12배, 총 무게는 고래 100마리 무게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의 인기 비결로 스마트폰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한 인간 중심의 사용자 환경과 차별화한 마케팅을 꼽았다.
영국의 IT 전문매체 모바일 초이스와 T3는 나란히 갤럭시S3를 ‘올해의 휴대폰’로 선정했고, 미국 컨슈머리포트를 비롯해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벨기에 등 유럽 5개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3는 혁신적 기능과 인간 중심 디자인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차별화한 최상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