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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문화사업 힐링브랜드로 일원화

문화포털 홍보 공동진행
수혜대상 늘려 혜택부여

경기도를 비롯한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문화재단 등에서 각각 진행해온 문화공연사업이 ‘찾아가는 문화힐링’이라는 통합브랜드로 일원화된다.

도는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고 기쁨을 공유하자’는 뜻을 담은 통합브랜드 운영계획을 추진키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도와 각 공공기관에서 하는 문화사업 중 도민을 찾아가거나 초청하는 공연사업은 총 11개다.

그러나 이들 사업이 개별적으로 추진돼 효율적 측면 및 ‘도에서 하는 사업’이란 인식이 부족하단 지적이 제기돼 왔다.

일례로 도와 31개 시·군에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문화의전당 ‘아츠해비타트’, 문화재단 ‘낮달문화소풍’과 비슷하지만 각 사업간 연계가 부족하고, 홍보 또한 제각기 진행되고 있어 도민 입장에서 크게 와닿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도 및 공공기관의 각 문화사업은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그대로 추진하되 각 사업마다 ‘찾아가는 문화힐링’이라는 브랜드로 추진되고, 홍보 역시 ‘경기도 문화포털’을 통해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내년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문화의전당 ‘찾아가는 공연선물’의 수혜대상 중 소외계층을 각각 20%씩 늘려 9만여명의 소외계층이 추가로 문화적 혜택을 누리도록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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