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재)드림파크문화재단(이사장 이재환)은 지난 3일 재단 대회의실에서 ‘드림파크시민문화교실 꽃 누르미·사진교실 제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재환 이사장을 비롯, 이규호 주민지원협의체 위원장과 운영위원들이 참석했으며,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꽃 누르미교실 15명과 사진교실 14명 등 모두 29명이 수료했다.
특히 이번 수료식은 드림파크시민문화교실의 첫 수료식으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드림파크문화재단에게 매우 뜻 깊은 의미와 동시에 시민문화교실의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소통의 자리였다.
드림파크시민문화교실은 오는 11일부터 제2기 강좌가 시작되며 기존 과정의 연장인 중급과정(사진교실 14명, 꽃 누르미 15명)과 신규과정(사진교실 25명, 꽃 누르미 25명)이 운영될 예정이다.
개관부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드림파크시민문화교실은 너무 많은 수강신청으로 인해 현재 수강 대기자들이 밀려있는 실정으로 다양한 강좌개설과 강의실 확장공사를 준비 중에 있다.
한편 드림파크시민문화교실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와 (재)드림파크문화재단에서 수도권매립지 영향권 지역주민과 인천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9월 개관, 주2회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체험으로 진행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