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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민원 시민만족도 94%

인천 120미추홀콜센터 개소1주년 28만콜

 

인천시는 120 미추홀콜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20일 기념식을 갖고 그동안의 성과를 소개했다.

이날 미추홀콜센터에서 가진 기념식에는 송영길 인천시장, 김영분 인천시의회부의장, 연수구민 등 각계인사가 참석했다.

이제는 인천시민에게 없어서는 안 될 시민소통 채널 1번지로 자리 잡은 미추홀콜센터 개소 첫 돌 행사는 송해수 인천시 정보화통계담당관의 1년 운영성과와 향후 발전과제 발표로 진행됐다.

미추홀콜센터는 개소초기 평일평균 697콜에서 현재 1천194콜로 71%가 상승했고, 총 누적콜수는 28만콜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전화민원만족도는 공무원이 담당하던 전화민원상담 비전문성으로 개소전 42.4%이었으나 숙련된 전문상담사가 맡아 처리함으로써 시민과의 잦은 마찰과 전화돌림 현상이 개선돼 94%로 수직상승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20 미추홀콜센터 운영효과가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129회 보도되면서 미추홀콜센터의 시설구축과 운영방식이 알려지면서 공공, 민간, 이라크정통부 국외기관 등 22개 기관이 방문해 벤치마킹에 나서기도 했다.

앞으로는 시민의 교통위치 및 길안내 시스템을 구축 운영해 실시간 교통정보와 예상 택시요금 등 안내하고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언제나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는 앱을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미추홀콜센터 품질경영에 대한 대내외적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ISO 9001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 완료를 목표로 시, 군·구 통합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불균형 서비스를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송영길 시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공공 민원서비스가 어디까지 진화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는 120 미추홀콜센터를 최고의 모델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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