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옹진군은 고객의 불만족 요인을 파악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민원행정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다음달 15일까지 실시중이라고 24일 밝혔다.
군은 군청과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방문 접근성과 이용편리성 ▲민원해결의 신속·정확성 ▲공무원 친절성 ▲인터넷 민원신청 인지 여부 등 16개 항목에 대해 민원인의 입장에서 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군·면(출장소) 방문 고객 뿐 아니라 옹진군 홈페이지(www.ongjin.go.kr) 방문객을 통한 온라인 조사를 함께 병행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행정 서비스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족한 점을 보완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감동 행정 서비스 구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