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생활체육회(회장 이원성)가 경기도 아줌마들의 저력을 보여줄 2013 줌마탐험대를 모집한다.
도생활체육회는 22일 경기도등산연합회 사무국에서 2013 경기도 줌마탐험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업에 참가할 탐험대원 선발과정을 비롯한 사업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2013 경기도 줌마탐험대는 경기도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기도등산연합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모집공고를 통해 총25명의 대원을 선발, 5월 중 14박15일간 네팔 안나푸르나로 원정을 떠날 예정이다.
모집공고는 도생활체육회 홈페이지와 도등산연합회 카페를 통해 진행되며,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와 시·군생활체육회, 시·군등산연합회를 통해 홍보한다.
접수기간은 25일부터 2월 8일까지 15일간이며, 2월 20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면접 및 체력테스트를 거쳐 2월 22일 최종합격자 발표를 한다.
줌마탐험대는 여성 등산인구의 저변확대를 선도할 지도자 그룹을 양성하고 탐험 활동을 통한 경기도 홍보와 히말라야 현지 학교를 방문, 생필품과 옷가지 등을 전달하는 국제민간 외교활동 등 다양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한규택 도생활체육회 사무처장은 “객관적인 기준을 잡고 예산집행을 투명하게 진행하고 원정준비에 철저함을 기하고자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며 “경기도 줌마탐험대가 목적의식을 갖고 지속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