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경찰서는 지난달 28일 각 과 서무 및 당직근무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운영 중인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의 효율적 운영 방안과 국민편익 위주의 치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야간·휴일 민원처리센터는 낮시간에 민원업무 처리가 곤란한 민원인들을 위해 야간이나 휴일에 민원업무를 처리해 주는 제도다.
이용방법은 주간에 경찰서 민원봉사실에 전화해 방문 가능한 날짜와 시간으로 방문예약을 하기만 하면 된다.
방문예약 및 즉시 처리가 가능한 민원으로는 사실확인원(사건사고·도난·도난 해지·변사·화재·교통사고), 분실신고접수, 고소·고발접수 무인단속 스티커 발부, 운전면허 경력증명서 발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