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2부리그)에 출전하는 시민구단 FC안양이 10억원 이상의 연간 회원권 판매기록을 세우며 관중몰이에 성공했다.
오는 17일 오후 2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고양 Hi FC와 2013 K리그 챌린지 개막전을 치르는 안양은 14일 현재 1만3천618장의 연간 회원권을 판매했다고 밝혔다.
안양의 연간 회원권은 본부석 15만원, 일반석 10만원, 청소년 및 어린이 회원 5만원 등으로 안양이 판매한 연간 회원권은 10억원이 넘는 수익이다.
안양시의 인구가 62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시민 6명중 1명이 연간회원권을 구매한 것이며 홈 구장인 안양종합운동장의 수용인원 1만7천143석 중 기자석 등을 제외하고 실제 관중이 앉을 수 있는 자리를 1만6천석으로 본다면 연간회원으로 경기장의 85%를 채울 수 있게 된 것이다.
안양이 이처럼 연간회원권 판매에 성공한 것은 지난달 2일 창단식부터 구단주인 최대호 안양시장이 직접 나서 ‘1가정 1연간회원권 갖기 운동’을 전개한데다 2004년 안양 LG가 서울로 이전한 이후 9년 만에 프로구단을 다시 갖게 되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연간회원권 구매에 동참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안양 LG에서 활약한 ‘초롱이’ 이영표(밴쿠버)와 김동진(항저우 그린타운)도 구매 행렬에 합류했다.
오근영 안양 단장은 “연간회원권 판매만 따지면 K리그 클래식 구단들에 절대 뒤지지 않는다”며 “시민구단 운영에 입장 수입이 큰 몫을 차지하는 만큼 개막 직후까지 연간 회원을 1만5천명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연간회원만으로 전좌석을 채울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