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유기농테마파크(이하 유기농파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체험 행사를 실시한다.
유기농파크는 딸기를 직접 수확하고 유기농 설탕을 이용해 딸기 잼을 만드는 ‘가족 딸기잼 만들기’와 부모님이나 선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프로그램 등 어린이날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으로 5월4~5일 이틀 간 ‘우리 함께 어린이날’이라는 주제로 유기농 솜사탕, 슬로푸드 음식체험, 페이스페인팅, 산양 먹이주기, 아트 풍선 체험 등 각 체험을 500원에 즐길 수 있다.
체험비는 전액 남양주 남부희망케어센터로 기부돼 불우이웃돕기로 사용되며 이 기간에는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전시 관람을 무료로 제공한다.
유기농파크 관계자는 “특별 체험프로그램 외에 여러 다채로운 상설 프로그램이 준비돼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인근의 종합촬영소와 피아노 폭포 등의 연계 관광지가 풍부해 주말을 가족이나 연인과 즐겁게 보내려는 실속파 나들이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유기농테마파크 홈페이지(www.organicmuseum.or.kr)와 전화(☎031-560-147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