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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서비스 품격 높여 감동 드려요”

가평군, 민원실 친절 스마트 운동…매일 아침 친절 다짐하며 업무 시작

 

“안녕하십니까? 고객님께서 만족하시도록 오늘도 친절히 모시겠습니다.”

아침부터 찾아오는 민원인들을 위한 가평군 민원실 공무원들의 친절 인사다.

가평군이 13일부터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진심이 깃든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아침 친절다짐을 확인하는 등 친절스마트 운동에 돌입했다.

이는 민원담당공무원이 갖춰야 할 기본적 언행과 태도, 민원응대 요령을 되짚어 주민본위의 행정을 확고히 다지는 목적에서 출발했다.

민원실 근무 전직원이 참여하는 친절한 민원인 맞이 인사와 친절교육은 민원실을 찾는 모든 민원인을 내 부모와 형제처럼 살갑고 정답게 맞이함으로써 민원행정의 신뢰와 군정참여 활성화를 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민원만족에는 중견공무원들도 동참, 매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민원실내 담당급 공무원들이 민원실 이용에 대한 애로와 민원 불편사항을 수렴하고 민원처리를 안내하는 도우미로 나선다.

특히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친절에 대한 결산의 시간을 가질 예정으로, 친절교육과 함께 민원처리 노하우에 대한 의견교환의 장으로서 긍정의 힘과 활력이 넘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수평의 시간이 마련된다.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은 군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안정감과 친근감을 드려 편안하게 일을 볼 수 있게 한다”며 “민원응대의 질을 한층 높여 감동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이런 발상과 노력이 민원실 뿐아니라 가평군청 전 공무원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친절교육 전문가를 초청, 교육을 실시해 그 성과를 바탕으로 민원인 친절운동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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