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판매가 늘며 올 들어 저조했던 국산 과일 매출이 수입산을 처음 앞질렀다.
이마트가 26일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 기간동안 국산과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가량 늘어난 반면 수입과일 판매는 13% 줄었다.
전체 과일 매출에서 국산과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52.8%로, 올 들어 처음 수입산(47.2%)을 앞질렀다.
국산과일이 수입과일 매출을 넘어선 이유는 수박 판매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라고 마트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마트는 수박 작황이 좋아 지난해보다 가격은 10∼20% 내린데다, 날씨까지 더워져 판매가 급상승했다고 덧붙였다.
이마트 관계자는 “수박 매출이 증가하면서 올 들어 처음으로 국산과일 매출이 신장세로 돌아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