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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포 당동 2지구 이마트 입점 제동

교통영향성 결과 6곳 중 4곳 E등급 이하
市, 입점 여부 조만간 결정 이마트 전달

상인들의 반발을 사고 있는 군포 당동2택지지구내 ‘이마트 군포점’ 입점과 관련, 교통영향성 용역 결과 교통정체가 심해 사업 시행이 어려울 정도라는 분석이 나와 시의 최종 결정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포시는 도로교통공단에 의뢰한 당동 판매시설 교통영향성 검토 용역 결과 이마트 군포점 입점 예정지 주변 6곳 중 2곳을 제외한 4곳의 교통서비스 수준이 사업시행이 어려운 수치인 E등급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교통서비스 수준은 A~F, FF, FFF 등 8등급으로 나뉘며 C등급 이상은 교통 흐름이 양호한 상태고 D는 상당히 혼잡하지만 권고 수준에 해당하는 등급이다.

E등급 이하면 운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최대 차량 지체 한계 수준으로 이 단계부터는 교통유발시설 신설이 제한된다.

공단이 분석한 각 지점별 교통서비스 수준을 보면 군포초교사거리는 이마트 군포점이 들어서지 않은 상태에는 D등급으로 차량 평균 지체 시간이 56.2초이지만 이마트가 들어서면 지체 시간이 75.9초로 늘어나는 E등급으로 떨어진다.

베네스트 입구도 현재는 차량 평균 지체시간이 61.4초로 D등급이지만 이마트가 들어서면 95.4초 지체돼 E등급으로 낮아진다.

이마트 주변도 현재 C등급(61.5초)에서 E등급(75.5초)으로 용호사거리는 C등급(42.9초)에서 D등급(61.6초)으로 떨어진다.

이 같은 수치는 사업자인 이마트가 지난 2월 직접 진행해 시에 제출한 모두 D등급 이상이라는 교통분석 결과와 차이가 난다.

시는 교통영향성 용역 결과를 토대로 이마트 군포점 입점에 대한 입장을 조만간 결정해 이마트와 LH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내년 준공을 목표로 당동 택지지구 내 1만3천539㎡ 용지에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의 군포점을 짓기로 하고 이를 위한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수립안을 지난 2월 시에 제출했다.

이 용지는 애초 학교용지였지만 LH가 판매시설 용지로 토지이용계획을 변경했다.

이에 인근 상인들은 이마트가 입점하면 지역 경제가 파탄난다며 입점반대 대책위를 꾸려 반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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