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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민원콜센터 업무

구청·주민센터까지 확대

안산시가 8일부터 민원콜센터(1666-1234) 업무를 구청과 주민센터까지 확대 운영한다.

시는 민원콜센터 확대 운영을 위해 구청 대표번호를 통합하고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등 보다 나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으며 최근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를 통한 신속한 상담시스템 구축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시는 민원콜센터에 25명의 전문상담사를 배치해 평일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운영하고 있다.

개소 이후 10만여 콜의 민원을 접수 받아 신속·정확·친절한 상담으로 다양한 분야의 안내를 제공했으며 내부적으로는 공무원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만균 시 민원여권과장은 “일부 악성민원으로 인해 감정노동자인 상담사들이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지만 시를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시민 한 분 한 분께 친절한 응대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는 콜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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