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다음달 11일까지 ‘아이디어 톡톡, 경기도 문화유산 살리기’ 프로그램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유산, 구비전승 및 인물, 음식, 전통, 민속 등 유·무형 문화유산을 소재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진행된다.
선정 기준은 ▲경기도 문화유산의 가치를 새롭게 발굴해 활용하는 사업 ▲문화유산의 부가가치 창출과 지속적인 문화사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업 ▲창의적ㆍ독창적이면서 도민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사업 ▲지역주민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우선한다.
수상작은 대상 8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2건) 각 300만원, 동상(3건) 각 200만원의 상금과 도지사 표창장이 수여된다.
도내 문화유산의 활용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나 거주민(외국인), 재외동포 모두 참가 가능하며, 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응모하면 된다.
최종 결과발표와 시상식 날짜는 11월 중 재단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수요자 중심의 문화유산 활용 콘텐츠로 개발해 지역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문의: 031-231-8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