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해양항만청은 항내 선박수리 신고와 허가 신청 시에 민원인 불편 최소화 및 편의 제공을 위해 홍보 리플렛 및 포스터를 제작·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리플릿은 지난 8월 수립한 ‘선박수리신고 개선대책’의 후속조치로, 항내 선박수리신고 신청 시 주의사항, 수리작업 시 준수사항 등을 항만 이용자들에게 보다 쉽게 안내하기 위해 제작됐다.
주요내용은 선박수리신고의 주요내용과 민원인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질문(Q)과 답변(A) 형식으로 구성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됐다.
특히 선박수리허가 및 선박수리 연장신고의 경우 신청인이 방문해 작업계획서에 수리구역 범위 등 세부사항을 기재토록 변경된 부분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