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전 11시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화성상공회의소 채용박람회 현장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과 구인을 희망하는 지역 업체 관계자들로 북적거렸다.
오전에만 300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몰려 뜨거운 취업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2013년 화성상공회의소 하반기 채용박람회’는 화성상공회의소가 만성적인 인력난 해소를 위해 지역 유망기업들의 구인을 지원하고, 취업난에 시달리는 구직자들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목적으로 올해 두 번째 마련한 자리다.
이번 박람회에는 화성시 소재 우수기업 80개사가 참여해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으며, 도내 소재 대학, 전문계고 및 일자리 지원 기관 등도 함께 참여해 기업들이 우수 인력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구직자가 즉석에서 면접을 볼 수 있는 현장면접 코너 외에 취업을 위한 무료컨설팅, 직업적성검사 등 구직자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돼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민종기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은 “화성시 기업들의 만성적인 애로 사항인 구인난 해소와 청년 및 중장년들의 구직난 해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며 “구인업체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구직자들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찾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상공회의소는 채용박람회가 종료된 후에도 약 두 달간 지속적인 구직자 알선을 통해 참여업체에 지속적인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