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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내 전통시장 10개 상점 ‘명품점포’ 선정

道, 전국 최초 도입 사업
TV 홍보 등 지원책 다양

수원 못골시장의 ‘규수당’, 과천 새서울프라자시장의 ‘나무모아’ 등 도내 전통시장 10개 점포가 경기도와 경기도상인연합회가 공동 인증하는 명품점포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도내 189개 전통시장 내 점포들을 대상으로 공모접수를 실시, 3차에 걸친 심사 거쳐 10개 점포를 명품점포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명품점포 인증제는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케팅 전략을 집중하고 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다른 상품 혹은 브랜드에도 영향을 미처 전체 매출을 끌어 올리는 ‘플래그십 마케팅’(flagship marketing)의 일종으로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사업이다.

선정된 명품점포는 ▲과천 새서울프라자시장의 ‘나무모아’(친환경 맞춤 원목가구)·‘정금주한복연구실’(한복 맞춤 및 대여) ▲구리전통시장의 ‘탕스냉면&국면’(특허양념 사용한 냉면, 국면) ▲부천 역곡남부시장의 ‘장수 옛날 손국수’(천연재료 웰빙국수) ▲성남 중앙시장의 ‘강원반찬’(100여가지 각종 반찬 제조) ▲수원 못골시장의 ‘규수당’(폐백이바지 음식) ▲수원 정자시장의 ‘자연을 담은 떡’(천연재료 떡 제조) ▲안양 박달시장의 ‘태초식품’(두부제조) ▲이천 사기막골 도예촌의 ‘무아공방’(생활도자기 제작)·‘토월도요’(관상용 도자기 제작) 등 10개 점포다.

인증기간은 최초 인증일로부터 3년간 유지되며, 연차별 목표 달성시 1년차는 ‘새싹’, 2년차는 ‘버금’, 3년차는 ‘으뜸’ 등급을 부여하는 등 체계적 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도는 명품점포에 300만원씩 환경개선지원금을 지급하고 경영컨설팅과 TV홍보 등을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시범 명품점포 인증사업 및 시장방문 고객 창출을 통해 전통시장 전체의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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