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와 ㈔도리돌지역활성화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동장군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해 열리는 이번 축제는 겨울을 즐기기 위해 찾아온 남녀노소, 가족 단위 등의 관광객에게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 먹거리를 선사한다.
이번 축제는 ‘씽씽 ICE PARTY’를 주제로 관람행사, 체험행사, 공식행사, 먹거리 행사, 농특산물판매행사, 기타행사로 구성돼 있다.
관람행사로는 군부대가 많이 주둔한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최신 군장비 전시, 얼음기둥작품 전시, 동장군소원당, 얼음조각 작품전시 등이 준비됐다.
행사장 초입에는 환영의 의미를 담아 대·소형 얼음기둥을 설치한 후 나무관람로를 만들어 안전성을 높였다.
체험행사는 눈동산 토끼몰이, 야생반합라면체험, 계곡눈썰매장, 전통얼음썰매장, 전통팽이체험장, 송어얼음낚시, 어린이얼음낚시 등이 운영된다.
얼음성곽으로 둘러쌓인 행사장이 별도로 조성돼 눈동산에서 뛰어다니는 토끼를 몰아 잡는 체험과 이글루체험, 얼음동굴 미로체험, 얼음조각 작품 감상, 얼음미끄럼틀 타기, 눈위에서 썰매끌어주기 등 다양한 체험이 준비돼 있다.
먹거리 행사는 추억의 도시락, 야외 돼지고기 구워먹기, 가마솥배추돼지국밥, 동지팥죽, 막걸리 주막 등 지역특색이 물씬 담긴 풍성한 먹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또 산나물과 산약초, 과실류와 잡곡 등 무공해 유기농 농특산물 판매행사와 함께 통나무자르기, 장작패기, 지게지기, 전통방패연 만들기, 전통활 만들기, 나무기념품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동장군이 기승을 부리는 겨울, 연인과 가족 단위로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를 찾는다면 서로의 온기에 추위쯤은 금방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문의: 031-538-2034)
/김장선기자 kjs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