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윤태학 의원과 광주시의회 이동수 의원, 가평군의회 신현배 의원이 지난 4일 경기중소기업센터 광교홀에서 개최된 ‘제3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모 시상식’에서 각각 지역경제활성화분야와 행정개선분야, 지역현안해결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윤 의원은 ▲시흥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시흥시 공정 하도급 및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 등을 재·개정하고 ▲토지거래허가구역 전면해제 건의문 ▲은계보금자리 내 공장이전문제와 관련한 시정질문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권리 회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또한 이동수 의원은 지역주민 간의 갈등 극복과 의원 역량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뿐 아니라 집행부와의 업무연계 및 견제 활동을 통해 광주시 행정 발전에 크게 기여함에 따라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아울러 신현배 의원은 지역경제 발전과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왔을 뿐 아니라 지역주민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의정에 반영함은 물론 주민들의 의정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중앙정부와 상급기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는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솔선수범한 결과 이번에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흥·광주·가평=김원규·박광만·김영복기자 ky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