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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상수도본부 민원전화도 ‘120’

미추홀콜센터와 일원화… 요금안내 등 고품질 상담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24일부터 상수도 민원전화 상담서비스를 ‘120 미추홀콜센터(032-120)’와 통합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미추홀 콜센터와 통합운영은 소통창구 일원화 정책에 따른 고품질 전화상담 서비스 구현을 위해 실시된다.

그동안 상수도본부의 민원상담은 자체 직원들이 고유업무와 병행 추진해 왔다.

그러나 계속적인 정원 감축 및 결원 등으로 직원들의 업무과중과 함께 시민들도 전화 민원에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120 미추홀 콜센터’를 통한 일원화된 상담 추진으로 고객맞춤형 해피콜 서비스 체계를 마련하고 대시민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통합 운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120 미추홀콜센터’도 상수도 전화상담 통합 운영에 따른 상담사들의 업무숙지를 위해 지난달 28일 전반적인 업무 파악 및 상담자료 수집을 완료했다.

한편 상수도본부는 통합운영에 따른 혼선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통합 운영 이후에도 당분간 기존 ‘미추홀 참물 121’로 전화하면 ‘120 미추홀콜센터’로 연결해 줄 방침이다.

상수도본부 관계자는 “통합 사업이 완료되면 요금안내, 이사정산 등 다양한 상수도 관련 궁금증을 120 미추홀콜센터를 통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상섭기자 k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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