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은 17일 회의실에서 ‘2014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평가위원 위촉장 수여식은 금년도 전화응대 친절도에 대해 보다 공정하게 평가하는 데 경각심을 불어넣기 위해 개최됐다.
민원인 전화응대는 그동안 교육당국이 비중있게 다뤄왔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미진한 부분이 있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아 이번 기회에 발본색원하겠다는 취지의 일환이다.
당국은 각급 학교와 청내 모든 부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친절도를 평가하고 평가결과가 낮게 드러난 기관은 자체 친절교육과 함께 찾아가는 청렴교육 등에 나설 방침이다.
평가는 최초의 수신 상태, 친절도, 교환상태, 종료인사 등 4개 분야 및 주요 9개 항목이며 올해 말까지 매 분기별로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문으로 통보, 경각심을 불어넣기로 했다.
권혁수 교육장은 “친절은 모든 분야에 경쟁력을 결정짓는 신 성장 동력”이라 강조하고 “모두가 좋은 평가를 받아 친절 으뜸기관으로서의 명성을 이어가자”고 덧붙였다.
/성남=노권영기자 r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