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중심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2014 상수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수립해 운영한다.
상수도본부는 불필요한 민원 신청서류 간소화와 처리기간 단축 등 개선사항을 적극 발굴해 수요자 중심 민원행정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정부3.0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기반으로 급수·수질·요금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상수도 민원사무처리 절차 전반에 대해 검토한다.
또 급수대책 등 상황별 민원응대 매뉴얼과 민원처리 과정별 준수사항을 배포해 전 직원이 활용토록 해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도모할 방침이다.
특히 상수도본부는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도 및 업무능력 향상 및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위해 연간 10시간 이상 민원관련 교육을 의무 이수토록 했다.
또 우수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의 온라인 민원창구를 활성화해 민원관련 각종 시책과 기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김상섭기자 k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