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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IR 뭄바이, 1억8천만달러 성과 거두다

한국 69곳·현지 2천72곳 바이어 참석… 성황리 폐막
인도바이어 3배 증가… 국내 제품에 뜨거운 반응 보여

 

대한민국 중소기업이 인도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2014 G-FAIR 뭄바이’에서 한국 제품의 위상을 확인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인도 뭄바이에서 개최된 ‘2014 G-FAIR(대한민국우수상품전) 뭄바이’에서 우리 기업 69개사와 현지 2천72개사의 바이어가 참석한 가운데 총 1억8천만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리며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의 전시 품목은 CEPA 발표에 따른 인도시장 유망품목인 생활소비재, IT·전자, 부품 및 기계류 등으로 구성됐으며, 전시부스 마다 배치된 통역 담당자들은 바이어를 상대로 제품 설명에 열을 올렸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시흥시 소재의 스프링클러 제조업체인 영진플렉스는 5년 전 GBC 뭄바이를 통해 처음 인도시장을 진출했으며 뭄바이 신 공항에 자사 제품을 설치하고 인도 내 대리점을 설립할 정도로 큰 성과를 거뒀다.

부천시 소재의 빙수기계 제조업체인 바스코리아는 인도의 A사에게 얼음 입자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품 샘플을 판매했으며, 제품 테스트 후 A사가 납품하고 있는 대형 놀이공원에 제품 100대를 공급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현장에서 체결했다.

5회째 G-FAIR 뭄바이를 참여하고 있는 인도 무역회사 Tanvi International LLC의 바이어 Sameer Gupte는 “한국 화장품은 다양한 스킨타입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특히 가격대비 품질이 뛰어나 인도 내에서 인기가 많다”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화장품 외에도 인도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네일아트용품과 다 색상 렌즈 제품을 볼 수 있어 좋았고 이번에 상담한 업체와 구체적 계약 진행을 위해 오는 6월 직접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기화 대표이사는 “2009년 첫해 567개사에 불과했던 인도 바이어가 올해 전시회에는 2천72개사가 방문해 3배 이상 증가함으로써 국내 제품에 대한 인도 바이어들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흥국가를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우수상품을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우기자 ksw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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