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암 발병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통계자료에 의하면 성별에 따라 각각 남자는 2009년 암 발병자수는 약 99,224명으로 1999년에 비해 72%가 증가했으며 여자는 2009년에 약 93,337명으로 1999년에 비해 115%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과거에 비해 암에 대한 치료 기술이 발달해서 완치율이 높아졌지만 여전히 암은 많은 질병 가운데 가장 위험한 질병으로 꼽히며 암으로 인한 사망률 또한 타 질병에 비해 현저히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암 치료비 또한 고액이며 환자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경제생활에도 큰 부담으로 작용하게 된다. 이러한 암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한 방법 중 가장 필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암 보험 가입을 추천한다.
암 보험이란 암 진단 시 고액의 진단금과 암 치료 시 발생하는 수술, 입원 등에 지출되는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이다. 하지만 이러한 암 보험은 보험사별 보장내용과 보장기간, 보험료 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비교 분석해서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먼저, 암 보험 가입 시 이미 가입한 보험상품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전문적인 암 보험이 아니더라도 종신보험, 건강보험 등을 가입하면서 특약으로 암 보장을 받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엔 보통 보장기간이 짧다. 우리나라 암 발생은 주로 중장년층에서 많이 나타나고 있으므로 암 보험 보장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것이 좋다.
또한 가족력 등이 있어서 특정한 고액암 등에 대해 집중 보장 받고자 한다면 해당 고액암에 대해 더 많은 보장을 주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암 보험 상품을 비교할 때에는 암 진단금액 위주로 선택하는 것 또한 필요하다. 최근 암 보험이 자주 변경되면서 암 보험에 대한 사망보험금이 추가된 경우가 많다. 암 보험은 암 진단만을 전문으로 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사망보장 등은 종신보험, 정기보험 등으로 설계하는 것이 유리하다.
암 보험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가입자 조건으로 보험상품을 비교하는 것이 좋다. 나이가 적을수록 유리한 상품이 있고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한 것이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반드시 성별, 연령 등 가입자 조건으로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암 보험 가격비교추천견적사이트( newsbohum.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곳에서는 암 보험 상품 비교뿐만 아니라 가입순위, 만족도, 전문가 의견까지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