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양식품을 구매하는 연령도 점차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11번가(www.11st.co.kr)에 따르면 초복(13일)이 있었던 지난 1∼20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전복 매출은 402%, 장어는 232% 상승했다.
이는 같은 기간 닭 판매가 208% 증가한 것보다 높은 수치다.
장어와 전복 판매가 증가한 것과 함께 건강에 대한 높아진 관심으로 보양식품을 챙겨 먹는 20∼30대가 증가했다.
같은 기간 장어를 구입한 20∼30대 소비자 비중은 50%로 40∼50대(46%)를 앞질렀으며 20∼30대 고객이 구매한 장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1% 상승했다.
장어와 같은 보양식뿐만 아니라 건강즙이나 비타민 등 체력 증진과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구매한 20∼30대도 같은 기간 136% 증가했다.
장어는 그동안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인기가 없었으나 최근 집에서 바로 요리가 가능하도록 손질한 제품이 많아지고 싱싱하게 배송받을 수 있게 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