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2 (토)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인천중기공, 관내 중소기업 100년 기업 만들기 지원

가업승계 인천지역 설명회 가져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는 가업승계에 대한 사회적 인식제고 및 명문 장수기업의 비전 제시를 위해 지난 25일 하버파크호텔에서 ‘2015 가업승계 인천지역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통한 명문 장수기업 육성과 가업승계 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생산성본부 이현전문위원은 명문 장수기업의 특징 및 경영전략에 대해 강의를 했으며 유효중 중소기업중앙회 자문세무사는 중소기업 경영자를 위한 가업승계 지원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가업승계 계획 기업 CEO, 중소기업 경영후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지역사회의 가업승계기업과 명문 장수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이재원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장은 “가업승계는 재산이 아닌업 (業)을 물려받는 것이며, 기업이 장기적으로 생존하는 것 자체가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라며“인천중기중은 향후 명문장수기업 배출을 위한 사회적 인식 개선, 가업승계 원활화를 위한 법?제도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부터는 가업승계 주식에 대한 증여세 과세특례한도가 100억원으로 늘어나고 관련 규정이 변경되는 등 가업승계 환경이 일부 개선된다.

/류정희기자 rjh@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