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으로 서민의 주머니 사정이 팍팍해진 가운데 고가 수입차 판매는 계속 느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5천만원 이하 차량 판매 비중은 2010년 49.2%에서 2012년 47.3%로 내려앉더니 2014년에는 44.4%, 올해 7월까지는 42.9%로 지속적으로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는 아직도 ‘우리나라에서 수입차는 비싸도 잘 팔린다’는 것을 방증하는 셈이다.
올해 1∼8월 수입차 누적 판매 대수는 총 15만8천739대로 전년 동기 12만8천817대 보다 23.2% 늘어났다.
지난 8월 브랜드별 등록 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 3천662대, BMW 3천642대, 폭스바겐 3천145대, 아우디 2천796대 등 순이었다.8월에 많이 팔린 모델은 아우디 A6 35 TDI(795대) 등으로 6천만원을 훌쩍 넘는 차량이다.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은 최근 배기량 대신 차 값을 기준으로 자동차세를 부과하는 법안을 공동 발의해 국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현행 배기량 기준으로 자동차 세금을 내게 되면 국산차 대신 값비싼 외제차 소유자만 유리하기 때문이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국산차에 대해서는 차 값을 꼼꼼히 따지던 사람들도 수입차는 비싼 게 좋다는 잘못된 인식을 하는 경우가있다”면서 “수입차 브랜드보다는 품질을 잘 살펴보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