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이안 화성남양’
남양뉴타운 바로 앞에 위치
시청 등이 있는 행정타운 인접
77번 국도 확장 등으로
안산·반월 등 출퇴근 수월
주택조합… 분양가 거품 제거
토지 100% 확보 안전성 높여
최근 지방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청약열풍이 몰아치는 가운데, 대우산업개발이 화성시 남양뉴타운 바로 앞에 선보이는 ‘이안 화성남양’이 주택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안 화성남양’의 최대 장점은 무엇보다도 탁월한 입지조건이다. 화성시는 송산그린시티, 유니터셜스튜디오 등이 들어서는 서해안시대의 중심도시이다. 특히 ‘이안 화성남양’이 들어서는 현장은 남양뉴타운 도시개발구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화성시청, 화성시의회, 선관위 등이 들어선 남양행정타운과도 인접한 화성시 최고의 요지로 손꼽힌다.
■ 화성시청역 역세권 프리미엄
‘이안 화성남양’은 서해안 복선전철 화성시청역(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이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이 노선을 이용할 경우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로 가까워진다. 현재 진행 중인 화성시 남양읍~송산면 구간의 77번국도 확장공사 및 송산면~안산시 초지동 구간의 77번국도 연결도로 공사가 완료되면(2016년 12월 예정) 안산, 반월 등지로의 출퇴근 시간은 10분대로 단축된다. 여기에 더해 제2서해안고속도로(평택~익산, 2022년 예정), 비봉~매송간 고속도로(2017년 예정), 제2외곽순환고속도로(2021년 예정, 일부구간 제외) 등의 건설 계획으로 “이안 화성남양”의 교통여건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 남양뉴타운의 도시인프라 공유
‘이안 화성남양’은 주거환경 측면에서도 더할 나위 없다. 화성서부경찰서와 가까워 24시간 안전한 치안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으며 대형마트(예정), 남양시립도서관, 은행 등 남양뉴타운의 다양한 도시기반시설을 고스란히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여건 역시 우수하다. 남양뉴타운 내 동양초, 남양중, 남양고, 신경대학교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단지 바로 옆의 초등학교(예정부지)와 인근의 고등학교(예정부지)가 개교할 경우 자녀들의 등하교가 더욱 가깝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 저렴한 580만원대 분양가
‘이안 화성남양’은 시행사의 개발이익을 배제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서, 580만원대부터의 거품 없는 가격을 책정했다. 이는 같은 화성의 동탄신도시나 향남지구는 물론 바로 옆 남양뉴타운보다도 훨씬 저렴한 수준. 따라서 일반 분양아파트 대비 내집 마련에 따른 자금부담이 최소화된다.
신뢰의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고, 토지확보를 100% 완료하였으며 공신력 높은 아시아신탁이 모든 사업자금을 투명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조합원에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문의: ☎1588-6182
/화성=최순철기자 so5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