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100억달러로 성장
내년 상반기 전세계서 홍보전
건축디자인 협업 프로젝트 운영
다양한 B2B 솔루션도 마련
에너지 효율화 신제품도 선봬
삼성전자가 오는 2020년까지 시스템에어컨을 중심으로 한 에어솔루션 사업을 100억불 규모로 성장시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삼성전자는 27일 용인시 서천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인재개발원’에서 ‘삼성 AC 포럼 2015’을 개최해 이같은 내용을 전했다.
이를 위해 내년 상반기까지 약 5개월에 걸쳐 50여 개국 117개 도시에서 9천여 명의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혁신 신제품과 기술력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는 게 삼성전자의 계획이다.
또 건축과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건축 디자인과 공조 시스템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건설사 등의 파트너 업체와 활발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기반의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마련해 나가겠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또한 시스템에어컨의 기기간 연결을 통해 건물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노령화 추세에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는 시니어케어 등도 이번에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에너지 효율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시스템에어컨 신제품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삼성 ‘360 카세트’ 실내기는 항공기나 풍력발전기 등에서 활용하는 ‘부스터 팬’을 세계 최초로 내부에 적용, 사각지대 없이 쾌적한 냉방을 제공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DVM 칠러’는 기존 제품들보다 이동 및 설치가 간단해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삼성전자 전략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사물인터넷의 발전으로 더욱 확장될 B2B 시장에 대한 삼성전자의 전략 방향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라며 “삼성전자의 이번 계획이 B2B의 미래를 확장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AC 포럼 2015’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조용현기자 cyh3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