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생활체육회는 오는 7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NEXT경기 2015 스포츠 아이디어 오디션’ 본선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도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도생활체육회와 경희대학교가 공동주관하며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후원하는 ‘NEXT경기 2015 스포츠 아이디어 오디션’은 경기도의 스포츠 창업 플랫폼 구축을 위한 첫 걸음으로, 스포츠 산업 (예비)창업자가 창업투자 및 지원 관계자, 스포츠기업인, 대학교수 등 전문가집단과 공모를 통해 구성된 청중평가단 앞에서 스포츠에 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실현 가능성을 검증받는다.
지난 10월 한 달 동안 참가자를 모집해 총 96팀이 아이디어를 제출했고, 청중평가단 100인도 일찌감치 접수마감되는 등 스포츠 창업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나타냈다.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포츠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예선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아이디어의 혁신성·실현가능성·시장성 등을 공정하게 평가해 본선에 진출할 10개팀을 선정했고 지난 달 31일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 캠프 및 컨설팅을 실시해 본선 프레젠테이션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오디션의 대상·금상·은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 상패와 소정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경기중소기업종합센터에서 진행하는 2016 경기도 G-창업프로젝트 대상자 선발 및 G-베이스캠프 우선 배정 등 풍성한 특전도 준비돼 있다.
특히 청중평가단의 투표를 100% 반영한 ‘공감상’도 수여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상을 거머쥘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주인공이 누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정민수기자 j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