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부여성회관(관장 유정숙)이 15일부터 31일까지 2016년 제1기 교육수강생을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제1기 교육은 자격증 취득, 취업 및 창업, IT전문, 어학전문, 웰빙 건강, 문화아카데미, 주말교육, 특강 총 8개 분야 66개 강좌가 운영되며 1천39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에는 계절별 테마 특강과 손쉽게 배워볼 수 있는 요리강좌가 다양하게 신설됐다.
요리강좌에는 ▲도시락&반찬창업 ▲힘있는 한끼백반 ▲맛집분식창업하기 ▲겨울별미 우렁강된장쌈밥과 오징어 통꼬치 ▲명절맞이 한과 선물세트만들기 ▲봄나들이3단도시락 ▲웰빙전통막장과 찹쌀고추장담그기 ▲우리가족을 위한 초간단 바리캉&헤어커트배우기 ▲라이브캐리커쳐 등을 신설했다.
또 부모와 자녀의 올바른 소통을 위한 학부모 무료특강 ‘부모의 말이 바뀌면 자녀의 인생이 바뀐다’ 등 사회분위기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제1기 교육은 내년 1월 4일부터 3월 19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교육수료 후 분야별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기회와 함께 분야별 수료증이 교부되며 원하는 경우 취업을 알선 받을 수 있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남·여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15일 오전 9시부터 서부여성회관 홈페이지(wiw.incheon.go.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3개월)는 3만6천원에서 6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여성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58-7360~5)로 문의하면 된다.
서부여성회관 신은희 관계자는 “시민과 직장인들에게 맞춰 야간반과 실용성있는 강좌를 중점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김경홍기자 k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