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최근 김포아트홀에서 개최한 2016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에서 김포시 스마트타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지원시책을 내놔 중소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중소기업 관계자 300여명이 참가한 이번 설명회에는 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등 관계자가 참석, 2016년도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업종별, 기능별 지원시책 등의 발표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김포시 스마트타운 플랫폼의 설명이 이어졌다.
시는 440억원 규모의 운전자금을 지원하는 한편 스마트타운 플랫폼을 활용해 제품홍보, 판로확대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과 상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타운 플랫폼을 활용해 제품홍보를 무료로 할 수 있다는 말에 한 참석자는 “무료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다니 좋은 시스템이다”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일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포시 스마트타운 서비스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martgimpo.com)에서 이용 가능하고 스마트폰에서는 ‘Play스토어’나 ‘App Store’에서 ‘김포시 스마트타운’을 검색해서 앱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채지인 시 정보통신담당관은 “대내외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김포시 스마트타운 플랫폼을 활용해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포=천용남기자 cyn5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