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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권익위 평가 고충해결 ‘우수’

조사팀 신설 후 민원 93건 심사
기관장 관심도 제고 등 인정받아

양평군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5년 고충민원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전국 군단위 평균인 65.6점 보다 24.5점 높은 90.1점의 점수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7일 군에 따르면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는 공공기관의 처리역량을 증진하고 민원인 만족도 제고를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평가로,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고충민원 예방, 해소, 관리기반, 민원인 만족도를 세부지표로 삼아 매년 평가하고 있다.

이번 조사결과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226개 기초지자체 중 ▲우수(85점이상) 이상기관이 44개 ▲보통(75-85점 미만)기관이 53개 ▲미흡(75점미만)이하 기관이 146개로 나타났다.

군은 조사팀 신설 후 93건의 고충민원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통해 인용률을 높인 점과 고충민원 처리의 주기적 점검 실시, 내실있는 민원 사전심사 제도 운영, 기관장의 관심도 제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종승 군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평가로 군민의 억울함과 고충해결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도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는 고충민원에 대한 세심한 분석으로 군민의 억울함과 어려움을 해결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평=김영복기자 ky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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