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권재 후보(오산)가 개인블로그와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정책선거 운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권재 후보의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이 후보의 주요 선거공약과 정책, 선거운동 현장소식까지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잘 정리돼 있다.
소식을 전달하는 방법도 다양하다. 주요 정책공약을 소개하는 선거공보물 파일과 함께 이 후보의 정책공약에 대한 언론보도 스크랩, 흥미로운 선거유세 현장 동영상까지 내용을 다양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통해서도 선거운동 소식을 시시각각 현장감 넘치게 전달하고 있다. 개인 SNS와 블로그 등을 활용한 이러한 뉴미디어 선거운동은 인터넷 발달과 함께 달라진 선거문화를 반영하고 있다.
주민과 후보와의 양방향 소통도 원활해 졌다. 응원의 메시지는 물론 정책 제안, 후보 공약에 대한 비판까지 자유롭고 열린 대화가 가능하다. 시민들의 관심도 뜨겁다. 이권재 후보의 뉴미디어의 선거정책홍보 관련 8일 기준 페이스북의 동영상 블러그 접근 수을 추가하면 3월 31일 시작된 공식 선거기간 내 누적 조회수 4만명을 돌파했다. 인기를 끌었던 동영상은 투표독려 영상, 으라 차차차 살살던져요 2,000회 ‘오산도 붐바스틱’ 7천700여건, 청년대표 지지성명 6천200여건, 여학생 지지성명 4천여건, ‘오산역 안무는 처음이지’ 5천300여건 등이다.
/오산=지명신기자 m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