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가 고객 무한감동 서비스를 위해 ‘하자처리 긴급 기동반’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하자처리 긴급 기동반은 공사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자연&’ 입주 고객의 신속한 하자처리를 위해 ‘일사천리(一瀉千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입주예정아파트에 하자 상담·접수를 위한 전문 인력도 상주시킬 계획이다.
일사천리는 시공사가 하자보수를 지연하거나 누전, 누수 등 긴급 보수를 요하는 경우 공사가 직접 보수를 시행하는 서비스다.
이를 위해 공사는 지난 1일 지정보수업체와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서비스는 입주 후 하자담보기간내에 제공되며 3개 권역별 지정보수업체가 맡는다.
이와 함께 하자 접수에서 안료까지 한눈에 진행상황을 알 수 있는 실시간 하자관리시스템을 개발·도입하고, 시공사 CS엔지니어로 구성된 하자전담반을 상주시켜 경미하거나 긴급한 하자보수 및 민원상담을 맡길 예정이다.
정동선 공사 주거복지안전본부장은 “공사는 이번 일사천리 서비스를 직접 운영, 하자로 인한 고객불만 감소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안경환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