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고객 일부의 개인정보가 유출돼 회사 측이 정비에 나섰다.
아시아나항공은 자사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FAQ에 고객의 첨부파일 URL이 노출되는 오류가 발생해 2015년 5월 이후 고객센터에 등재된 4만7천23건 중 일부 고객의 파일이 노출된 것으로 보고 유출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첨부파일 중에는 여권, 주민등록증 등 개인 신상정보와 관련한 내용도 일부 담긴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까지 외부에서 다량 조회된 사례는 지난 15일 1건으로 파악됐으며 이는 언론사의 취재 목적으로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런 사실을 인지한 직후인 이날 오전 11시쯤 고객센터 FAQ 서버 운영을 중단하고 긴급점검을 벌이는 한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해당 사안을 신고했다.
고객센터 FAQ 페이지는 현재 이용이 불가능하며 이날 중 오류 복구 후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사과할 예정”이라면서 전체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인천=이정규기자 lj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