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국내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 입고를 일시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번 주 초부터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을 공급하지 않고 있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예약판매 물량이 아직 다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제품 공급이 아예 중단돼 판매에 차질을 빚고 있다”면서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 폭발 논란 때문에 제품을 전수조사하고 있는지, 혹은 단순히 생산 속도가 느린 것인지는 알 수 없다”고 전했다.
다른 이통사 관계자도 “삼성 측이 구체적인 이유를 설명해주지 않고 갤럭시노트7을 공급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 관계자는 “입고 중단 여부에 관해 확인해보겠다”고만 밝혔다.
현재 갤럭시노트7은 충전 중 배터리가 폭발했다는 소비자들의 제보가 연달아 나오는 상황이다.
인터넷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튜브 등을 통해 지난 24일부터 이날까지 국내외에서 총 5건의 폭발 주장이 제기됐다.
갤럭시노트7이 자연 발화했다는 네티즌들은 대개 제품을 구매한지 며칠 지나지 않았고, 정품 충전 케이블을 이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업계 일각에서는 갤럭시노트7이 위아래가 같은 USB-C 포트를 통한 고속 충전을 처음 도입하면서 기술적인 결함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제기한다.
스마트폰에서 이상 과열이 발생할 때 애플리케이션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삼성전자가 지난 19일 정식 출시한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은 13일간의 예약판매 기간 중 40만대 이상이 팔려나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 측은 사은품 지급 조건을 8월 23일까지 개통으로 했다가 품귀 현상이 발생하자 같은 달 31일까지로 미뤘고, 그래도 여의치 않자 다음 달 30일까지로 거듭 연기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도 보상을 노린 블랙컨슈머가 나타났지만, 삼성 프리미엄폰이 단기간에 이런 폭발 논란에 휘말린 적은 없었다”며 “예상치 못한 암초를 만난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