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간 ‘멋져요! 한 권 더 자란 당신!’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도서대출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해주는 ‘듬북(Book) 드림(Dream) 서비스’와 ‘간행물 아나바다’ 등을 운영한다.
또 ▲책 표지를 활용한 쇼핑백 만들기 ▲쪽매 컵받침 만들기 ▲도깨비를 빨아 버린 우리 엄마 빨래 놀이 ▲양초에 새기는 캘리그라피 ▲매직사이언스 ▲수원 화성 과학 팝업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 강좌를 마련해 학생들이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저자특강 시간도 마련, ‘초등 인문독서의 기적’의 저자 임성미 교수의 ‘인문독서는 유행이 아니라 생존력!’특강을 통해 인성, 통찰력, 학습력을 키우는 특별한 책 읽기 방법을 공유하고, ‘그림자여행’, ‘공부할 권리’의 저자 정여울 작가의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길’ 인문학 강의는 삶의 가치를 발견하는 로드맵을 제시한다.
이 외에도 그림책 원화 전시, 3D 공룡 전시,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전, 그림 속 숨어 있는 이야기 나라로 빠져드는 영어스토리텔링 등 다채로운 전시와 서비스가 마련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지역주민들이 문화활동 체험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풍부한 감성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상훈기자 l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