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는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인 ISO 10002(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 도시개발공사 가운데 처음이다.
ISO 10002는 고객의소리(VOS) 발생시 성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론을 식별·관리·모니터링해 보다 나은 고객만족을 이루도록 하는 국제표준 시스템이다.
평가는 고객을 위한 기본원칙 이행 및 고객불만 처리시스템, 운영관리 등 3개 분야 21개 항목에 대해 이뤄졌다.
공사는 일반민원부터 하자처리민원까지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한 부분이 높게 평가됐다.
공사는 이 시스템은 내년 1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또 부서단위의 다양한 고객만족 활동 및 평가, 피드백 등으로 구성된 고객 섬김 프레임도 호평을 받았다.
최금식 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발판으로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경환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