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현, 민생 정책 적극 추진
최근년간 안도현 당위와 정부는 ‘민생을 근본’으로 전 현 인민들을 위해 실제적인 일, 좋은 일을 적극 쟁취, 추진함으로써 인민군중들의 행복지수를 부단히 높였다.
촌민들 문앞서 중의봉사 향수
11월 29일, 명월진장흥위생원 2층에 설치된 중의관에서 산수하원장은 몇명 로인들을 위해 중의치료에 분주히 보내고있었다.
왕계충(71세)로인은 뇌혈전에 걸려 행동이 불편하다. 재활치료를 받아야 할 때면 번마다 명월진을 찾아야 했지만 장흥위생원에 중의관이 개설된 뒤로부터 집문어구에서 중의치료를 받을수 있게 되였다. “매일 이곳에 와 재활치료를 받는데 원장이 무료로 여러차례 치료해주었습니다. 편리하고 서비스도 좋으니 너무 만족하고있습니다”라면서 왕로인은 대만족을 표했다.
10만원을 투자한 중의관은 2016년에 사용에 투입되였는데 기층위생원이 서의진료만 하던 제한성을 타파하고 농민들에게 가까운 곳에서 가격이 저렴하고 효과가 좋은 중의특색봉사를 제공해 촌민들의 환영을 받고있다.
도시주민 의료환경도 개선
안도현중의병원이 사용에 교부되면 도시주민들의 중의치료환경을 전면 개선하게 된다. 11월 29일, 리지의부원장은 현재까지 전반 건물시공은 이미 마쳤고 실내기초시설, 위생세면시설 마무리에 들어갔으며 새로 구입한 의료기자재를 륙송 배송해들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2013년 10월, 2급 갑등중의병원으로 승급한 안도현중의병원은 2015년 새 부지에서 건설을 시작했다. 계획총투자액은 4306만원에 달하고 침대수는 150장에 달한다.
이 대상이 건설되면 안도현중의병원 위생자원의 리용률을 높이고 안도현의료계통의 전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모든 주민 특히 농민들이 기본의료봉사를 향수받도록 하며 안도현 의료예방치료보건망의 전반 효익을 높이는데 역할을 발휘하게 된다.
시민들에게 레저오락의 장소를
장흥하 친수대는 시민들의 레저오락의 주요장소로 부상하고있다. 장흥하친수대의 량쪽에는 건신기재, 가짜산, 정자, 산책도로, 의자 등이 설치되여있다.
시민 풍숙청은 “예전에는 강 량쪽은 전부 시민들이 채소밭을 개건해놓았는데 지금 이렇게 잘 정비하고 건설해놓으니 지나갈 때마다 기분이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장흥하 친수대는 총투자가 1094만원이며 인도길이는 2460메터이고 2016년 4월에 건설을 시작하여 10월말에 완공했다.
도로교통환경 개선
넓고 길게 깨끗하게 뻗은 서북환로는 도시면모일신에 큰 작용을 일으켰다.
“예전에 이 길은 울퉁불퉁하여 다니기가 싫었는데 지금은 길이 좋아 매일 이 길을 다니고있습니다.”
택시운전수 왕모는 이렇게 말한다.
서북환로프로젝트는 총투자가 1290만원이며 총길이가 1855메터, 너비가 8메터이다. 9월말 사용에 투입된후 명안거리의 40%의 차통행량을 분담하여 주요도로의 교통체증현상을 해소했으며 비물오수분류를 실현했다.
도시구역 2차 물공급 개조
안도현의 도시구역 2차 물공급시설이 낡고 도관망이 로화되였으며 2차 물공급 안전우환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4년부터 안도현은 2차 물공급개조프로젝트를 가동했다. 현재 이 프로젝트는 이미 준공, 사용에 투입된 상황이다.
안도현수도물회사 생산부 부경리 황룡석은 “개조를 통해 21개 뽐프소를 취소하고 새로 11개 물공급도관망을 건설했다”고 소개했다.
2차 물공급개조프로젝트는 현재까지 2차 물공급시설 39개를 취소하거나 합병하고 무부압 2차 물공급시설 13곳을 새로 건설했으며 구역가압 뽐프소 3개를 개조하고 2차 물공급도관망 3만 2800메터를 개조했다. 그리고 수도물계량기 2만 6000개를 설치하여 선명한 효과를 보았다.
래년에도 계속하여 안도현은 군중을 위한 10가지 민생실제일을 취급하게 되는데 전년 70% 이상의 새로 증가된 재정수입을 민생개선에 돌리게 된다.
/한옥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