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1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가평군자원봉사 대축제’를 열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가평군새마을회와 새마을부녀회, 민간기동순찰대, 의용소방대, 대한적십자, 해병전우회, 한국자유총연맹, 가평모범운전자회, 가평로타리클럽 등 자원봉사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소비자교육중앙회 가평군지회 고동숙(66·여·가평읍)씨는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 선정돼 행정자치부장관상을 받았다.
가족봉사단 김동숙씨는 경기도자원봉사대회 자원봉사 유공부문에서, 조우인(19·가평고3)양은 나눔문화 확산 유공부문에서, 김유진(19·가평고3)양은 자원봉사 부문에서 각각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가평군시설관리공단 신동식(37·가평읍)씨, 한국자유총연맹 가평군지회 이진녀(55·여·가평읍)씨, 가평군재향군인회 여성회 이혜석(61·여·청평면)씨, 해병전우회 가평군지회 최상묵(72·조종면)씨 등은 가평군수 표창을 받았다.
단체부분에서는 청담회(회장 이정현), 대한적십자사 청평봉사회(회장 권인순)가 선정돼 가평군수표창을 받았다.
새마을지도자 가평읍협의회 장석조(가평읍)씨, 북면여성의용소방대 김득남(가평읍)씨는 국회의원 표창을, 개인봉사자 신동혁(가평읍)씨는 경기도의장상을 수상했다.
또 가평모범운전자회는 가평군의장표창을, 개인봉사자 최윤호(가평읍)씨와 대한적십자 나눔의 봉사회의 김순성(66·여·가평읍)씨에게는 경기도센터이사장상이 전달됐다.
이날 김성기 군수는 “이곳에 계신 모든 분들이 가평지역 곳곳에 빛을 밝히는 가평의 숨은 조력자들”이라며 “앞으로도 복지소외계층 해소 및 군 발전을 위해 함께 힘써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가평=김영복기자 ky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