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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 스포츠통합브랜드 ‘SC Goyang’ 만든다

전국 지자체 최초 도입
내년 초 BI 공모·선포식 방침
시 “스포츠 선도도시 자리매김”

고양시는 내년에 스포츠통합브랜드인 ‘SC(Sporting Club) Goyang’을 만든다고 22일 밝혔다.

지방자치단체가 스포츠 통합브랜드를 도입하는 것은 고양시가 전국 최초다.

SC Goyang은 고양시의 엘리트·생활체육을 총괄하는 고양시 고유 스포츠 브랜드로 BI제작을 통해 유니폼 등 각종 스포츠용품에 부착하거나 종목별로 다양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아마추어 스포츠팀과 생활체육을 육성하는 고양시가 스포츠 브랜드 통합작업을 실시하는 것은 스포츠 관계자들의 통일감과 소속감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우리팀’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것.

시는 육상, 마라톤, 수영, 역도, 빙상 등 9개 종목 선수단을 운영하지만 소속 선수들의 유니폼이 빨강, 검정, 파랑 등 제각각이고 통일된 디자인이 없어 고양시 소속 선수로 통일성이 약했다.

특히 고양시 소속으로 출전하는 엘리트·생활체육 대회는 연 355회에 이르지만 고양시를 상징하거나 인식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거나 약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 초 브랜드 이미지 통합화 작업인 BI(Brand Identity) 공모와 통합브랜드인 ‘SC Goyang’ 선포식 등을 통해 스포츠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최준서 한양대 스포츠산업학과장은 “이번 ‘SC Goyang’ 통합 브랜드작업은 고양시가 새로운 스포츠시장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선구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하나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브랜드 로열티와 인지도 상승 등 프로스포츠에 버금가는 주목을 받는 것은 물론 ‘스포츠 선도도시’로서의 역할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스포츠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하나로 묶어 소속감과 애향심을 가져오는 긍정적 효과가 있다”며 “스포츠 통합브랜드 작업을 통해 스포츠 산업도시 고양시의 면모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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