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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72민원센터’ 업그레이드 맞손

개소 10주년… 48만4천건 해결
유기적 협업 시민만족도 제고

 

남양주, 7개 기관과 상생협약

남양주시 3대 브랜드 사업중의 하나인 ‘8272 민원센터’가 개소 10주년을 맞아 한층 업그레이드 된다.

시는 28일 오후 8272민원시스템 협력업체의 통합관리를 위해 7개 관계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약식과 8272 출범 10주년 기념식 및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석우 시장과 이상욱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충환 남양주경찰서장, 박현구 남양주소방서장, 유정식 한국전력공사 남양주지사장, 이봉희 KT남양주지점장, 함완준 예스코 경기지사장 등이 자리했다.

‘8272 민원센터’는 지난 2006년 9월 시장 직속으로 설치돼 희망케어센터, 기업지원센터와 함께 남양주시의 3대 브랜드사업이 됐으며 지금까지 생활불편 민원 48만4천여 건을 해결했다.

시는 이 협약으로 민원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해당 기관에서 민원인에게 처리결과를 직접 문자로 알려주는 등 시민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문자 알림 프로그램은 지난 2009년 1월 국내 저작권을 등록한 전국 지자체 유일의 프로그램으로 생활불편 민원이 접수되면 30분 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신속한 One-Call, Non-Stop의 처리체계를 갖추고 있다.

‘8272 민원센터’ 10년의 운영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현재까지 전국 61개기관 193명의 공무원들이 시를 방문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유기적 협업체계가 시민의 만족지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앞으로 시민의 행복 지수는 높아지고 삶의 질도 나날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주=이화우기자 lh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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