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7일 3년 전 진행된 타임캡슐 이벤트의 참가자에게 오는 4월 28일부터 열리는 꽃박람회 개막식 초청권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4년 8월 2일 ‘3년 후 나에게 쓰는 편지’를 주제로 일산 문화공원, 화정 문화의 거리에서 진행한 이벤트의 연장선이다.
특히 고양시민 100만 돌파를 기념해 시민들에게 재밌는 이벤트를 선사하기로 결정, 우편으로 편지와 2017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 초청권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타임캡슐을 연 결과 450여 건의 편지 속 다양한 삶의 이야기가 눈길을 끌었으며 전체 약 80%는 가족 및 본인의 행복 기원, 10%는 고양시의 발전을 바라는 내용이었고 헤어진 연인에 대한 이야기, 하늘에 있는 배우자에 대한 그리움, 반려동물에 대한 그리움 등도 담겨 있어 감동을 줬다.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하는 꽃박람회 개막식에는 B1A4, 다비치, 장윤정 등 초대가수 공연, 불꽃쇼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어우러져 축제의 시작을 화려하게 알릴 예정이다.
이봉운 대표이사는 “이번 축제가 시민들에게 일상속 파라다이스가 되기를 기대하며 축제를 통해 국내 화훼산업의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고중오기자 gjo@